HOME > 본당공동체 > 사목협의회  


 
사목협의회 소개 : 설립일1979년 2월 23일

본 사목협의회는 본당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하여 본당 공동체의 목자인 주임신부의 자문기구로 공동체의 제반 사항을 연구, 심의 기획 평가하고 실천방안을 모색, 추진하는 본당 내 평신도 기구입니다.
본 사목회는 제4대 구 요셉 신부가 부임하여 1978년 11월 12일 주일 본당의 중추적 역할을 해야 할 청. 장년들의 모임 성 요셉회 설립하면서 신심단체로서의 역할 뿐 아니라 사목위원회가 구성되기 전까지 실질적으로 사목위원으로서의 역할을 담당 할 수 있도록 하고 회칙을 마련하여 활동을 시작하다가, 1979년 2월 23일 정식으로 사목위원회를 조직, 초대 위원장에 김정기 야고버, 부위원장에 김영철 텔피노 형제를 임명하였다. 한편 그동안 사목위원회의 역할을 하던 성 요셉회는 본연의 신심단체로 활동하도록 회칙을 바꾸었습니다.

☞ 구성: 사목협의회는 주임신부, 보좌신부, 수도자, 회장 1인, 부회장 4인, 총무단, 각분과장과 위원 약간 명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
☞ 사목협의회에는 본당내의 활동 분과로 기획, 재정, 전례, 사회사목, 선교, 교육, 남성구역, 여성구역, 시설관리, 가정사목, 홍보, 청년분과, 청소년분과 13분과 39개 평신도 사도직 단체들이 소속되어 있습니다.

☞ 상임위원회는 주임신부, 보좌신부, 수도자, 회장, 부회장, 총무단, 각분과장으로 구성되어 사목회 운영과 사업 등을 협의 결정하고, 분과별 업무 조정 및 알림으로 상임위 회의 안건을 가지고, 각 분과가 상정한 사항을 심의합니다.

회합시간 및 장소

상임위원회
  ㅁ 일시 : 매월 마지막 주일 교중 미사 후 13:00
  ㅁ 장소 : 지하 소성당
사목협의회
  ㅁ 일시 : 매 홀수월 첫 주 13:30
  ㅁ 장소 : 지하 소성당


사목협의회 조직도